HOME > 골프장안내 > 泥?룄 > 청도 노산
청도 노산
청도 노산
청도시에서 동쪽으로 약 40km
중국 산둥성[山東省] 칭다오[靑島]에 있는 산이다. 도
칭다오 시내에서 동쪽으로 40km 떨어진 곳에 있으며, 도교의 은거지로 유명하다. ′타이산[태산]이 높다 해도 동해의 라오산만 못하다′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사랑받는 명산이다. 도교와 관련된 신화와 전설이 많아서 예로부터 신선이 사는 신성한 장소로 여겼으며, 진시황도 불로초를 얻기 위해 이 산에 사절단을 보냈다고 한다.
최고봉인 거봉(巨峰)이 해발고도 1,133m이며, 황해의 바다와 갖가지 기암절벽이 어우러져 있어 풍광이 아름답다. 이곳에서 나오는 라오산광천수는 칭다오맥주를 제조하는 데에 쓰이며, 태청궁(太淸宮), 태평궁(太平宮)을 비롯한 여러 도교사원들이 있다. 등산을 위하여 많은 사람들이 산을 찾으며 케이블카가 있어서 관광객들도 쉽게 오를 수 있다.
산둥반도 서남쪽의 칭다오시 동쪽에 있는 산으로 태고대 화강암으로 이루어져 있다. 주봉인 거봉(巨峰)의 해발은 1,133m이고 그 동쪽은 라오산만이고 남쪽은 황하(黃海)이다. 기암 기봉들이 바다를 이루고 산, 바다, 산림, 하늘이 함께 어우러져 ‘해상명산제일’로 불린다. 저명한 도교(道敎) 성지이며 국가 중점 명승지이다. 고대인들은 ‘신선의 저택’이라고 부르기도 했다.
라오산 주변의 해안선은 87km이며, 해변주위의 섬들은 모두18개이다. 옛말에 “태산의 구름이 아무리 높아도 동해의 라오산만 못하다”라는 말이 있다. 또 라오산은 산광해색, 도교명산이라는 말이 있듯이 송,원나라때 절을 많이 만들어 도교의 명산이 되었다. 지금도 상칭궁,샤칭궁,타이핑궁,화러우궁 등이 남아 있다. 치유추치,장산풍 등 역사적으로 유명한 도인들이 이곳에서 수련했다는 말이 있다.
노산은 광대한 면적을 차지해서 모두 다 둘러보려면 1주일은 잡아야 한다. 따라서 대부분의 관광객은 칭다오 시내에서 노산1일투어에참가한다. 아침에 관광버스가 칭다오역에서 손님을 모으기 위해 시내중심을 순회한다.
볼거리로는 상칭궁,샤칭궁,타이핑궁,화러우궁 등 도교사원과 남부해안 도로에서 돌계단을 20분 정도 올라간 곳에 있는 전망이 좋은 용담폭포가 있다. 태평궁과 태청궁에는 그곳으로 오르는 리프트가 있어 누구나 쉽게 산과 바다의 전망을 즐길 수 있다.